욕지도
욕지도 여행상담 여행상담 Q&A
  • 아름다운 한국의 섬여행
  • KTX 레일텔
  • KTX 레일쉽
  • 투어레일과 함께하는 기차여행추천

욕지도 가볼만한곳

빼어난 해안절경과 역사·문화 등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해양웰빙휴양의 섬 | 욕지도가볼만한곳

욕지도의 명소로는  욕지섬모노레일, 출렁다리, 삼여도, 펠리칸바위, 새에덴 동산, 새천년 기념공원 등이 있다.
삼여도는 욕지도의 대표적인 배경으로, 용왕의 세딸이 900년 묵은 이무기로 변한 총각을 사모하게 되자 용왕이 노하여 세 딸을 바위로 만들었다 한다.
이에 총각은 용왕이 미워서 산을 밀어내어 두개의 섬으로 바다를 막아버렸다.
세 연인이란 뜻으로 삼여도라 불리고 있으며 삼여도 부근에는 아직도 뱀이 자주 출몰하고 있다.

욕지도 삼여도입니다.

욕지도의 비경으로 대표적인 삼여도

사진을 보면 바위가 3개가 나란히 서있는 모습이다.


욕지도 출렁다리. 비렁길은 욕지도의 노적에서 혼곡 마을까지 이어지는 벼랑길이다. 비렁은 벼랑의 경상도 사투리로 욕지도 주민들이 예부터 이용해온 벼랑길을 다듬어 950여m의 아찔한 해안산책로로 정비하였다. 발 아래 바다를 두고 벼랑을 따라 걸으며, 갯바위에 부딪히는 파도소리를 들을 수 있다. 비렁길을 따라 걷다보면 출렁다리를 만나게 된다. 작은 바람에도 출렁이는 다리 아래로 휘몰아치는 파도가 절경을 만든다.

욕지도 출렁다리 입니다.
 
얼마전에 새로생긴 NEW 출렁다리 이곳이 원조 출렁다리입니다.

다리는 길이는 아주~길지 않지만,
출렁다리 윙서 내려다 보는 바다는 정말 멋지고
스릴있어 절로 감탄이 아온답니다.

출렁다리를 건너면 이렇게 멋진 바다가 나옵니다.
제가 다녀온 날은 바람이 많이 불어서 좀 힘들었지만
내년에 또 가고 싶어지는 곳이랍니다.

드론으로 욕지도를 내려다보니 드넓은 바다가
숨을 탁 트이게 해줘 도심에서 벗어나 힐링도 할 수 있다빈다~^^

남해안의 보석같은 섬 욕지도로 떠나 보세요~~


펠리칸 바위는 부리가 긴 펠리칸이 먼바다를 향하여 둥지를 틀고 있는 형상을 하고 있다.
먼저 새천년기념공원에서 바라보는 페리칸바위 전경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탁~트인 수평선 위로 엇지게 자리잡은 욕지도의 일부가 정말 웅장하고 멋있습니다.
촤축에 자리한 주거지 또한 한폭의 그림처럼 아주 예쁘네요~

짜잔~~! 바로 여기 있습니다 ㅎㅎ
가까이 보니 눈에 좀 잡히시나요? 멋진 절벽이 펠리칸의 머리부분을 닮은게 참으로 신기합니다!
출렁다리 긑과 바위 첫부분을 덮고 있는 푸릇푸릇한 초목이 펠리칸 머리위의 깃털처럼 보여서 정말 절묘하네요~

출렁다리를 건너면 바로 닿는 곳이고 너럭바위가 넓게 깔려있습니다.
우측으로는 갈도, 삼례도가, 좌측으로는 내장덕도, 볼개도, 소벼락도, 대벼락도 등등 크고작은
섬들이 멋진 자태를 뽐내며 바다위로 우뚝 솟아올라와 있습니다.

나무로 만들어진 틑튼한 펜스가 지어져있으니 안심하고 멋진 사진 한장 남겨보시는건 어떠신가요?  

좀 더 각까운 사진도 한장 보여드리겠습니다~
날이 좋은 날 펠리칸바위 전망대에 올라서 보이는 전경을 찍어 다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새에덴 동산은 유동마을 끝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최숙자, 윤지영 두 모녀의 땀방울로 조성되고 있는 믿음의 동산이다.
3개 방송사에서 소개된 바 있는 욕지도의 새로운 명소이다.

욕지도 새에덴동산

어머니가 병에 걸린 딸을 위해 빚은 아름다운 건축물입니다.
딸이 위암에 걸려 3개월 밖에 못 산다는 선고를 받고 모년응
금식 기도를 하기위해 욕지도로 내려왔다고 합니다.
쌍무지개 대문, 새 예루살렘은 우리들의 낙원이라는 뜻입니다.

아기자기하게 꾸며진길...
욕지도에 20년 동안 머물면서 땅밑에 돌을 깨고 어머니의 손으로
딸을 위해 만든 동산이라고 합니다.


모닝스타는 예수님을 표상하며 미레니엄에 나타날 평화의 왕-재림예수를 표상한다고 합니다.
딸은 어머니의 큰 노력에도 3년전 먼저 먼길을 떠났고,
어머니도 1년뒤 돌아가셨습니다.
딸이 완치되어 어머니와 함께 행복하게 살았으면 정말 좋았을텐데,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지금은 새에덴동산 괸리를 친인척들이 하고 있다고 합니다.
잊혀지지않도록 많은 분들이 새에덴동산을 찾아주시고 아껴주시면
어머니도 기뻐히실거라 믿습니다.


새천년 기념공원은 욕지도의 정 남쪽 일주도로변에 있으며, 200년 1월 1일 욕지주민의 염원을 담아 세운 공원이다.

마치 하늘과 바다가 만나는 듯한 멋진 풍경을 가진 새천년기념공원입니다.
날이
통영 욕지도 새천년기념공원은 매년 욕지개척기념사업위원회에서 주최하는 새해 해맞이 행사로도 유명한데요!
탁~ 트인 바다 수평선 위로 멋지게 떠오르는 태양을  보는 상상만해도 정말 멋지네요^^
날씨가 좋은 날이면 연화도와 매물도가 바다너머로 어렴풋이 보이기도 한다네요!

통영 욕지도 출렁다리와 페리칸 바위를 보신 후에 일주도로변을 따라오시면 새천년기념공원에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2000년 1월 1일에 욕지도 섬 주민분들의 소중하고 간절한 염원을 담아 조성한 공원으로
욕지도의 빼어난 자연경관과 섬세한 조형물 등이 멋드러지게 어우러져있습니다.
새천년기념탑에 새겨진 '새천년의 땅 요지'의 글귀를 읽어보며 장엄한 자연을 느껴보시는건 어떠실까요?

가족여행객들을 위한 귀여운 물고기 의자 조형물이 좋은 포토존을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북쪽의 덕동해수욕장은 300m에 걸쳐 펼쳐져 있는 까만 몽돌밭과 맑은 물과 시원한 솔숲이 있고
차량을 이용할 수 있어 여름철 가족단위의 피서지로는 안성맞춤이다. 여름이면 해수욕을 겸한 낚시 인파로 북적인다.

욕지도 덕동해수욕장


욕지 일주도로, 욕지도의 둘레는 17km이며, 자동차로 둘러볼 수 있게 일주도로가 정비돼 있다. 산 중턱을 에두르는 일주도로를 돌다보면 욕지의 아름다운 자연과, 삶을 모두 만날 수 있다.


도동해수욕장, 통영시 욕지면 서산리 도동마을(욕지도 정 서쪽)에 위치한 도동해수욕장은 규모가 조금 작은 까만 몽돌로 이루어진 해수욕장이다. 도동해수욕장은 넓은 몽돌밭과 해안 절벽을 비롯해서 소나무 숲이 한데 어우러져 수영과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특히 배를 타고 한참을 나가도 물 속이 훤히 보일 정도로 맑고 깨끗한 바다와 그 바다 위에 떠 있는 형형색색의 기암괴석이 절경을 이룬다.


천황산, 사시사철 언제 찾아도 편안하게 쉬어갈 수 있는 욕지도의 최고봉인 천황산은 해발 392m의 산으로 예로부터 마을 사람들이 산기슭의 제당에 천황산신을 모시고 제사를 지낸 것에서 유래했으며 두미도의 주산 또한 천황산으로 동일지명으로 일컫는다. 욕지도 정간을 횡단하는 등산로가 개설되어 그 동안 감추어졌던 비경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되었다. 천황산 등산의 백미는 산 정상에서 탁 트인 바다와 그 바다에서 밀려온 파도가 부서지는 해안절경을 조망할 수 있는 것이다.

욕지도 천황산 등산코스


멋진 경관을 자랑하는 유동노을전망대

욕지도전경

정말 물이 맑고 아름답네요!

시원하게 뚫린 욕지도 일주코스를 달리다가 힘드시면 전망대에 잠깐 차를 세우시고
끝없이 펼쳐져있는 수평선과 아름다운 욕지도 전경을 바라보며 음료수 한잔 어떠신가요~?


욕지도에는 무더운 여름을 신나게 보낼 수 있는 해수욕장이 6개가 있는데요~
그 중 하나인 유동해수욕장을 사진으로 먼저 만나보시겠습니다!

욕지면 동항리에 위치한 아담한 해수욕장인 유동해변은 맑은 물과 빼어난 자연경관으로 유명합니다~
유동해수욕장이 있는 유동은 해양수산부에서 선정한 '2005년 아름다운 어촌마을 100선'에 선정되어 있을만큼 고즈넉하고 아름다운곳입니다.

또한 유동마을에는 농어촌체험이 가능한 유동농어촌 체험장이 있는데요~
화장실 이용도 가능하시니 마음편히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높지않은 바위절벽이 아늑하게 해수욕장을 감싸고 있는 모습인데 정말 신기하네요!
너머로 보이는 바다와 푸릇푸릇한 초목들이 너무잘 어울립니다^^





우동해수욕장근처 유동항에는 낚시하시는 분들도 많이 방문해주십니다.
해수욕장에서 차박도 가능하오니 신선한 바닷가에서 하룻밤 어떠신가요~?


 

욕지도여행상품

- 등록된 상품이 없습니다. -
k7788@k7788.co.kr Copyright ⓒ K7788 Corp. All rights Reserved